테니스

테니스 초보 - 나의 첫 테니스 라켓 (tennis racket)

forest-lim 2020. 9. 1. 23:47
반응형

지난 7월, 처음으로 테니스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

지난 몇 년간 막연히 '배우고 싶다'라는 마음가짐을 실행으로 이끌어 준 남편과 함께 운동 시작!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테니스가 이렇게 힘든 운동일 줄 모른 채...)

 

두어 번 정도 레슨을 받은 이후, (뭐가 뭔지도 모르고)

레슨장에서 빌려주는 테니스 라켓을 계속 사용할지 새 테니스 라켓을 구입하여 사용할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내가 과연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인가? 몇 달 하다가 포기하게 될 것인가? 

나보다 의욕적인 남편은 새 테니스 라켓 구매를 이미 결정하였고, 

그만큼의 의욕이 부족했던 나는 생각 없이 중고 테니스채가 있다면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의욕적인 남편이 추천한 오프라인 테니스 매장에 들러보았다. 

동대문에 위치한 테니스스퀘어와 테니스메트로. 

방문 당시 테니스 메트로는 여름휴가 기간이라 방문이 불가했다. 

 

 

tennissquare.co.kr

 

테니스스퀘어

동대문,테니스스퀘어,테니스용품

www.tennissquare.co.kr

위치 : http://naver.me/GEqvKQ9i

 

네이버 지도

테니스스퀘어

map.naver.com

www.tennismetro.co.kr  

 

테니스메트로

코트로 가는 길, 테니스메트로 테니스메트로는 나이키, 언더아머, 뉴발란스, 윌슨, 바볼랏, 요넥스, 헤드, 프린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고 있는 프리미엄 테니스 멀티 브랜드 스토어입니다.

www.tennismetro.co.kr

위치 : http://naver.me/FSKbRNPt

 

네이버 지도

테니스메트로 조테니스점

map.naver.com

 

코치님께 여쭤본 테니스 초보자에게 필요한 테니스 라켓 추천 사양은 아래 두 가지 사항이었다. 

1/ 테니스 라켓 무게

 - 여성 : 무게 약 250g-260g 정도 

 - 남성 : 무게 약 300g 정도

2/ 라켓 헤드가 더 무거울 것 

 

추가로 테니스스퀘어 사장님께 테니스 라켓 추천해 달라고 여쭤본 결과 

요즘 테니스 라켓은 기능이 거의 비슷한 수준이고 '본인 마음에 드는 테니스 라켓'을 고르면 된다고 하셨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엄청난 고민끝에 결국 남편은 유투버 하늘쌤이 추천했다는 Head extreme MP를 선택하고, 나는 Babolat drive lite를 선택했다. (중고로 구입하려던 나의 계획은 블링블링하게 빛나던 테니스 라켓 앞에서 무너짐)

(신제품으로는 같은 테니스 라켓 금액이여도, 중고로 팔 때 Bablat 테니스 라켓을 조금 더 웃돈을 주고 팔 수 있다는 소식을 입수) 

 

테니스 라켓 가격 정보 : 헤드와 바볼랏 모두 인터넷 가격과 동일 수준 (테니스 스트링 (거트) 설치 포함)

 

side view 

Head 헤드 테니스라켓 (Head extreme MP)

Babolat 바볼랏 테니스라켓 (Babolat drive lite) 

남편의 테니스 라켓 색감이 조금 더 마음에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