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쉐보레 스파크 중고차 판매 후기 - K Car에서 최종 판매 (헤이딜러, K-car, 엔카, 첫차 비교)

forest-lim 2022. 8. 24. 21:54
반응형

2014년 LT 쉐보레 스파크, 얼마를 받고 팔아야 잘 판 것인가?

중고차 판매를 위해 여러 어플을 설치하고 비교 견적을 받아보았다.
개인간 거래를 통해 더 비싼 금액으로 팔 수도 있었겠지만, 개인을 찾는 것도 + 혹시라도 생길 문제를 감안해서 중고차 딜러를 통해 판매 하기로 결정했다.

헤이딜러, K car, 엔카, 첫차, KB차차차 어플 이용 후기 및 결국 K car 딜러에 차를 판매한 기록을 해본다.

나의 첫차인 라붕이(라벤더색 붕붕이…) 잘가라 🥲

차 사진 등록 시, 외관 기스(도색필요범위) , 타이어휠 상태 등 차 상태를 알 수 있도록 어플에 사진을 미리 등록했다. 견적 이후, 직접 차 상태를 확인하러 왔을 때 사진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감가가 있을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요약해보았다.

1. 네이버 mycar :
예상가 : 308만원 -440만원 예상
견적 내는 것은 불가능하고, 각 중고차 딜러 업체 예상시세를 검토할 수 있다.

2. 헤이딜러 :
낮은금액 확인어려움 - 425만원 (실제 견적가)
30건까지 견적을 받을 수 있고, 높은 금액 6건까지 확인 가능하다. 헤이딜러에서는 총 30명 딜러에게 입찰 견적가를 받았다.
내 차와 동일 연식 차량들의 후기를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어 좋다.
장점: 견적이 상당히 빠르고, 적극적으로 이뤄진다.
단점: 실물 점검시 감가 항목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없을 수도 있음)

3. 첫차 :
300만원 - 480만원
9건의 견적을 받았고, 최고 금액 제시 받았다. 헤이딜러보가 견적 속도가 느리고, 제시되는 건수도 적다.

4. 엔카 :
240만원 - 440만원

5. K car :
최종 410만원 판매 (+상품권 10만원)
직접방문하여 차량검사를 통해 견적이 진행된다.
감정평가하는 분이 방문하여 더이상의 감가가 없다.
최초에 390만원 불렀으나 최종 410만원에 계약체결! (방문 당일 계약시, 신세계상품권 10만원 제공)

6. KB차차차
어플이 잘못된 것인지 입력이 잘못된 것인지 입력이 안되서 포기하였다.


가장 적극적으로 견적이 진행되었던 곳은 헤이딜러이지만 최고금액이 425만원에서 감가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방문 견적으로 진행된 K car 에서 상품권 포함 420만원 최종 결정하고 판매했다.

아래는 상세 내용을 기록이며, 어플 실제 캡쳐 내용 등을 포함하였다.

1. 네이버 mycar : 차번호 등록 시 기본 정보 및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

https://mycar.naver.com/
2014년 만 8년정도 된 차이지만 주행거리 약 25,000 키로로 아주 적게 탄편!

(오토인데 잘못입력했네)
각 업체 별 예상 시세를 확인 가능함


2. 헤이딜러 : 차번호 등록 시 기본 정보 및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

제조공장 정보도 나옴
키로수에 따른 예상 시세를 알 수 있고 내차와 비슷한 견적결과를 누르면 아래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내차와 비슷하게 2-3만키로 시세를 볼 수 있다.

각 딜러들이 내 차 견적을 하게 되면 우선순위 6명정도 높은 금액까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실제 감가 평균률이 어느정도인지도 확인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각 딜러 후기를 누르면, 개별 차 별 입찰가 및 매입가응 볼 수 있다. 아래 차는 입찰가는 410만원이었으나 결국 현장에서 저런저러한 사유로 가격조정이 상당부분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어떤차는 감가 0원도 있으니 딜러별 후기를 참조하어 진행 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남의 차 감가사유를 볼수 았다.


3. 첫차 : 견적가는 가장 높았고, 후기도 좋았던 딜러님이 있었는데 이분께 방문 견적 요청했어야했나? 싶기도 ㅎㅎ


4. 엔카 : 어플에는 등록은 하되, 견적이 카카오톡으로 올라온다. 딜러별 후기는 확인이 어렵다.


5. Kcar 어플을 통해 방문 신청을 하면 집과 가까운 중고차 딜러에게 매칭되고 개별연락이 온다.
휴가였기에 바로 당일 가능한 시간에 약속을 잡았다.
차를 판매할 딜러가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차 감정하시는 분이 와서 20분정도 감정을 한다. 해당 감가 사유들이 딜러에게 전달되는 것는 것 같다.
딜러가 제시한 가격으로 판매자가 동의하는 가격인 경우 판매가 이뤄지게된다.
어느어느 부위의 감가가 어떻게 되었는지 자세한 내용은 공유되지 않은 점은 아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