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손가락 가시(철사?) 박혔을 때 피부과 방문 제거 후기

forest-lim 2025. 6. 3. 02:16
반응형

어느날 밤 12시가 넘어 손가락에 가시인지 철사인지 매우 얇고 날카로운 것에 찔렸고 깊숙히 파고들었다. (도대체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

가시 제거를 위해 민간 요법으로(?) 바늘로도 쑤셔보고, 인터넷을 부랴부랴 찾아서 베이킹소다 반죽도 붙여서 기다려보았으나(?) 다 쓸모가 없다. 무엇보다 찔린 부위를 쓸어봤을때 너무 아팠다.
분명 바깥에서 1mm정도는 보였는데 되지도 않는 민간요법을 진행한다고 더 깊숙히 박혀버리는 결과가…… 이물질의 끝부분만 자세히 봐야 보이는 상황이 되어 매우 절망적이었다.

너무 밤이고 정신이 없었으나 다행히 잠에 들었고 다음날 아침부터 피부과에 방문했다.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지에 대한 의견을 여럿 찾았는데 (정형외과 갔다는 사람 피부과 갔다는 사람 등) 나는 손가락을 찔렸고 일단 끝 부분은 겨우겨우 보이긴 했기에 피부과를 선택했다.

핀셋으로 가시 끝단을 잡고 쑥 뽑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날카로운 무엇인가로 서걱서걱 가시가 박힌 그 깊이까지 피부를 도려내는 방식으로 제거 되었다.
꽤 깊이 박혔네요. 제거 되었을 것 같아요. 제거 안되신 것 같으면 한번 더 오세요. 라는 말씀과 함께 피가 난 부위를 처치했다.

지금은 새 살이 돋았고 다행히 가시는 빠진 듯 아프지 않다.  민간요법대신 병원에 바로 방문하자는 결론!!!

비교적 간단해보이는 처치(?) 였으나 이물 제거술로 구분되고 의료보험 적용 전 94,980원.  최종 28,400원.

상세하게 남기는 이유는 다음에 참고하기 위함과 생각보다 상세 후기가 없음에 좌절하여 작성해본다.

반응형